Sonus Faber 신형 스피커, Amati Tradition, Guarneri Tradition Speaker 시청회 개최
라틴어로 '소리의 공방'을 의미하는 이탈리아 디자인의 극치, Sonus Faber의 Homage Tradition Collection을 만날수 있는 시청회가 하이파이클럽에서 개최된다.
이번 시청회는 그중에서도 Amati Tradition과 Guarneri Tradition의 두 스피커를 만나볼 수 있는 자리로 먼저 Amati Tradition의 경우 Cremona의 바이올린 제작 전통을 창시한 선구자인 Andrea Amati의 이름을 씌운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제는 Sonus Faber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클래식 류트 형상을 재고찰하여 Homage 콜렉션의 클래식 라인과 Lilium 캐비닛의 클래식 라인 모두에 반영하여 새로운 외형과 사이즈를 지닌 이번 제품의 볼륨이 결정되었다.
Guarneri Tradition의 경우 또 다른 현악기 장인인 Giuseppe Guarneri del Gesu의 이름을 딴 스피커라고 할 수 있다. 이는 현대 스피커 캐비닛의 대표적인 설계 방법인 류트형 디자인을 세게에 알린 이정표라고 할 수 있다. 특히나 Guarneri Homage의 경우 2006년에 발표한 2세대 Guarneri Memento 이후 2011년에 Guarneri Tradition으로 새롭게 등장한 모델이다.
이들 Homage Tradition은 캐비닛의 목재부에 마호가니와 같은 감촉을 얻을 수 있는 감람나무과 활엽수인 '오크메(Aucoumea)'를 채택하였다. 그리고 나뭇결의 각도를 90도씩 바꾸어 적층해 나가는 형태로 합판을 자체 생산한다. 이 합판을 적층해 나가는 공정은 프레스를 이용해 서서치 가압하면서 곡면의 캐비닛 외관을 구성해 나가게 되고 류트형 인클로저가 완성된다.
또한 이번 시청회를 위해 준비된 Octave의 프리앰프와 파워앰프, 그리고 Linn의 소스기기 모두 최고라는 찬사를 듣고 있는 제품군이므로 Hi-Fi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번 시청회에 꼭 참석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좀 더 자세한 내용과 행사 신청은 아래의 하이파이클럽 링크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자.
195회 하이파이클럽 시청회 :: Sonus Faber Amati Tradition, Guarneri Tradition 시청회